사 랑 학 개 론

Q; 처음 만난 남자와 키스후 어디까지 허락 할까 ?

이에나 2007. 1. 29. 13:28

6월 14일 키스데이를 맞아 여성포탈 젝시인러브에서는 요즘 여자들의 성심리에 초점을 맞춘 설문을 조사, 실시했다.
과연 처음 만난 남자와 키스 후, 어디까지 허락할 수 있을까? 총 156명의 응답자가 참여한 이번 조사 결과, 약 40%가 '적당한 포옹 정도'라고 밝혀 가장 큰 수치를 나타냈다. 키스만으로는 끝내기에 아쉽다? 10명 중 4명은 교감할 수 있는 포옹 정도는 가능하다고 생각한 것.
재미있는 점은 응답자 중 무려 24%가 '맘 내키면 섹스까지!'라고 답해 달라진 성풍토를 보여줬다. 처음 만난 남자라도 필이 오거나 마음만 동한다면 섹스까지 가겠다는 것. 성에 대한 독신 여성들의 과감한 묘사가 화제를 모았던 미국 드라마 <섹스 앤 더 시티>에서조차 '첫 데이트에서 섹스까지는 안돼'라는 주인공들의 대사를 본다면 이번 수치 결과가 약간은 놀랍기까지 하다.
이와 더불어 오히려 '오로지 키스까지만!'이라며 선을 그어버리는 여자들 역시 22%로 위와 비슷한 수치를 기록했다. 개방과 보수의 중간 선쯤에 선 여자들의 의식을 엿볼 수 있는 부분. 이외에도 '가슴 애무는 보너스'라는 답변이 12%, '페팅까지는~'이라는 답변은 2%를 나타냈다.
키스는 사랑의 전주곡일까, 섹스의 전주곡일까. 그러나 그 나중을 생각하기에 앞서 이미 키스를 나눈다는 것은 서로에 대한 끌림이요, 호르몬적 교감일 것이다. 키스를 다른 무엇과 연관시키기 보다 상대에게 끌리는 자체를 소중히 여기는 것이 바로 키스의 묘미가 아닐까?

1.오로지 키스까지만!
22%
2.적당한 포옹정도는...
40%
3.가슴 애무는 보~너스
12%
4.오늘은 페팅까지 봐줄게~
2%
5.맘내키면 섹스까지!
24%